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캠핑장 가서 써먹을 수 있는 캠핑 요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앞선 포스팅들에서의 음식과 마찬가지로 대단할건 전혀 없는 음식인데요. 바로 감자채전을 활용한 감자채전 피자입니다.
20대 시절 프랜차이즈 피자점에서 일했던 경험을 살려 집에서도 종종 피자를 해먹곤 했는데요. 제가 잘 만들 수 있는 피자를 어떻게 하면 캠핑가서 손쉽게 해먹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고, 밀가루 반죽을 해서 캠핑장에 가려면 귀찮으니 감자로 해보자 싶어 시도해본 캠핑요리입니다.


감자도우 피자만들기 재료


감자, 토마토소스, 모짜렐라 치즈, 양파, 옥수수콘, 양송이 버섯, 베이컨, 햄, 올리브




- 필수 재료는 감자, 토마토소스, 모짜렐라 치즈이고 나머지 부재료는 기호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소스는 피자용 토마토 소스가 아닌 스파게티 소스를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감자채전 피자 뿐만 아니라 일반 피자를 만드실 때도 신선한 양송이 버섯을 사용하시면 훨씬 풍미있는 피자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1. 재료 다듬기
- 감자는 기본 후라이팬 기준 2개 정도면 1판을 만들 수 있는 크기가 나옵니다. 감자 외 나머지 부재료들도 준비해주세요. 보통 피자에는 고기 토핑이 올라가는데 이번 캠핑요리에서 사용한 스파게티 소스에 다짐육이 들어가 있어 토핑 재료에서 제외했어요. 감자채는 채칼로 최대한 얇게 저며주시면 됩니다. 저는 채칼 꺼내기 귀찮아 칼로 썰었어요.ㅎㅎ

 
2. 감자채전 반죽
- 감자채전을 굽기전 반죽을 해야합니다. 썰어 둔 감자채를 물에 가볍게 행궈준 후 감자전분과 부침가루(튀김가루 가능)를 넣어 꾸덕꾸덕한 농도로 반죽을 합니다.

3. 감자채전 굽기
- 감자채전을 도우 대신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 기름을 넉넉히 두른 후라이팬에 얇고 넓게 펼쳐 감자채전을 구워줍니다. 굽는 정도는 나중에 재료를 올리고 더 구워야 하기에 70%정도 익혀준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토핑의 양에 따라 50%~70% 정도로 구워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올라가는 토핑이 많아 60%정도로 구워주었어요.



4. 토핑하기
- 토핑을 올리는 순서는 소스☞치즈☞양파☞양송이버섯☞옥수수콘☞치즈☞베이컨or햄☞올리브 순서로 해주시면 됩니다.
- 소스를 바른 후 치즈를 약간 올려주는 것은 도우와 토핑의 접착제 역할을 하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위 토핑 순서를 지켜 다듬어 놓은 재료에 따라 가감하시면 됩니다.

소스 바르기
밑치즈 뿌리기

윗치즈를 뿌린 후 베이컨 혹은 햄을 토핑합니다.

5. 뚜껑 덮고 굽기
- 토핑한 재료를 익히기 위해 다시 한 번 구워줍니다. 굽는 시간은 토핑의 양에 따라 약불로 5분~15분 구우시면 됩니다.

20여년 전 배운 피자만드는 기술을 결혼해서 사용할 줄은 몰랐는데요. 맛있게 먹어주는 아이들이 있어 전혀 힘들지 않았네요. 잘먹는 아이들을 보니 캠핑장 가서도 또 해줘야 할것 같습니다.
집에서 해먹는 요리를 캠핑요리로 활용하려고 고민이 많은 요즘인데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마찬가지일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한 것 처럼 부재료를 많이 사용하지 않고, 소스, 치즈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할 감자채전 피자 여러분도 시도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다른 포스팅과는 다르게 여느 블로그나 영상도 참조하지 않고 제 생각대로 한것이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